COMMUNITY

[최신뉴스] 상상공작소, 2019 대중문화예술제작스태프대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수상

by WebMaster posted Oct 22, 2019

2019 대중문화예술제작스태프대상(상상공작소).jpg

 

영화 프로덕션디자인 전문회사 상상공작소는 2019년 10월 17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에서 개최한 제3회 대중문화예술제작스태프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문체부는 대중문화예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제작진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들의 근로 환경과 처우 개선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상식을 개최해 왔다.

 

문체부는 포상 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 6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함께,

 

방송, 음악, 영화, 뮤지컬 분야에서 연출, 촬영, 조명, 특수효과, 편집, 미술, 음향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제작진을 대상으로 일반 공모를 진행했다.

 

이후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문체부 장관 표창 대상자 5명과 콘진원 원장상 수상자 13명을 최종적으로 결정했다.

 

 

 

그 중 상상공작소는 2019년 제72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의 미술팀으로 한국 영화미술을 이끌었고,

 

빼어난 팀워크와 전문성으로, 영화 <독전>, <옥자>, <뷰티 인사이드>, <관상>, <도둑들> 등의 미술을 담당하며 영화 발전에 크게 기여하여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